성령의 충만함을 구해야 하는 이유
사도행전 2장 1-13절
1오순절이 되어서, 그들은 모두 한 곳에 모여 있었다. 2그 때에 갑자기 하늘에서 세찬 바람이 부는 듯한 소리가 나더니, 그들이 앉아 있는 온 집안을 가득 채웠다. 3그리고 불길이 솟아오를 때 혓바닥처럼 갈라지는 것 같은 혀들이 그들에게 나타나더니, 각 사람 위에 내려앉았다. 4그들은 모두 성령으로 충만하게 되어서, 성령이 시키시는 대로, 각각 방언으로 말하기 시작하였다. 5예루살렘에는 경건한 유대 사람이 세계 각국에서 와서 살고 있었다. 6그런데 이런 말소리가 나니, 많은 사람이 모여와서, 각각 자기네 지방 말로 제자들이 말하는 것을 듣고서, 어리둥절하였다. 7그들은 놀라, 신기하게 여기면서 말하였다. "보시오, 말하고 있는 이 사람들은 모두 갈릴리 사람이 아니오? 8그런데 우리 모두가 저마다 태어난 지방의 말로 듣고 있으니, 어찌 된 일이오? 9우리는 바대 사람과 메대 사람과 엘람 사람이고, 메소포타미아와 유대와 갑바도기아와 본도와 아시아와 10브루기아와 밤빌리아와 이집트와 구레네 근처 리비아의 여러 지역에 사는 사람이고, 또 나그네로 머물고 있는 로마 사람과 11유대 사람과 유대교에 개종한 사람과 크레타 사람과 아라비아 사람인데, 우리는 저들이 하나님의 큰 일들을 방언으로 말하는 것을 듣고 있소." 12사람들은 모두 놀라 어쩔 줄 몰라서 "이게 도대체 어찌 된 일이오?" 하면서 서로 말하였다. 13그런데 더러는 조롱하면서 "그들이 새 술에 취하였다" 하고 말하는 사람도 있었다.
예수님께서 승천하시면서 보혜사 성령님을 보내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120명의 제자와 성도들은 그 약속을 믿고 한마음으로 기도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약속은 오순절 날에 이루어졌습니다. 성령님께서 불의 혀같이 갈라지는 모습으로 임하셨던 것입니다.
우리의 구주되시는 예수님은 신실하시며 약속을 지키시는 분이십니다. 그 약속을 믿고 기도하며 기다린 모든 자들이 성령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오늘 우리도 주님의 약속을 믿고 성령의 충만을 구하면, 구한 모든 사람에게 성령의 충만함으로 부어주실 것입니다. 성령 충만한 삶은 모든 그리스도인에게 주어진 복의 약속이기 때문입니다.
오순절 성령 사건은 각 사람에게 놀라운 능력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들은 이 성령의 능력으로 담대하게 복음을 전하였는데, 그들에게 임한 방언의 은사는 필요에 따라 다른 나라 말로도 복음을 전하도록 하였습니다. 이 놀라운 광경으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그곳에 모여들었고, 그들은 제자들에게 나타난 능력에 놀랐습니다. 성령님은 각 나라의 방언으로 하나님께서 행하신 놀라운 복음을 전하게 하셨던 것입니다.
우리는 이 본문에서 성령 충만의 열매는 바로 영혼 구원임을 알게 됩니다. 성령 충만한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 수 있는 능력이 그 안에서 나타나게 되고, 그로 인하여 다른 사람에게 복음이 증거되는 열매를 맺게 됩니다. 성령의 능력이 복음전파의 역사로 이어질 때에 성령 충만의 참된 목적이 성취되는 것입니다. 오늘도 우리가 구할 것은 성령의 충만함입니다. 그 성령의 충만함이 우리에게 복음을 전하는 능력과 담대함을 부어주실 것입니다.
기도
주님, 오순절에 임하였던 성령의 충만함을 오늘 우리 공동체에 부어 주옵소서. 급하고 강한 성령의 바람이 2023년도에 우리 소망교회에 부어 주사, 우리로 하여금 주님이 주신 사명을 온전히 감당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아멘